파자 검색 기능 추가

파자 검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파자검색의 특성상 글자 모양 그대로 입력해야 검색이 됩니다.
한자 구성 원리와는 관계없이 화면에 보이는 대로 肉과 月을 전혀 다른 글자로 취급합니다.

토끼 묘, 쇠 금, 칼 도가 합했다 해서 묘금도 류라고 불리는 류(劉)를 파자로 한번 찾아볼까요?
먼저 卯金刂를 찾아보니 결과가 없네요! 刀가 아니라 刂를 찾는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생김새대로 찾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卯金을 찾아보니 劉는 없지만 묘금(𨥫)은 있네요. 여기서도 잠깐! 金을 키보드의 한자키를 눌러서 찾으면 한글 윈도우에서는 호환용 한자가 입력되어서 아무런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부수 창에서 金을 클릭해서 입력하세요.
이제 여기에 선칼도방(刂)을 붙이면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파자 찾기 칸에다가 방금 찾은 𨥫를 복사해서 붙여 넣고 검색해보면 원하는 劉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글자를 완전히 쪼개지 않고, 인식할 수 있는 한계까지만 파자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큰 덩이를 찾는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글자 구성요소(모양자)들은 전부 이곳 사이트의 유니코드 목록에 있는 것들입니다.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서 빈번히 쓰이는 것만 파자 찾기 창에 링크했습니다.

㇔,㇓,㇒,㇖,㇟,㇅,㇑,㇆,㇐,㇏,㇚,⺍,⺤,㇇,㇛,⺕,⺺,⺆,⺈,⺀,㇝,㇋,⻖,㇌,㇠,㇙,㇗,㇣,⺊,⺙,⺹,㇂,⺁,㇉,⺮,㇕,㇜,㇎,㇢,㇈,⺧,⺌,㇀,⺶,⻭,㇃,⺳,㇁,⺪,⺻,⺱,⺼,㇊,⻊,⻍,㇘,㇡,㇞,⺄,⺿,⺢,⺗,⻏,⺋,⻎



(글자가 안 보이는 것은 글꼴에 없어서 그렇습니다. 추후 이 글자들도 나눔한자왕에 보충할 예정입니다.) 

유니코드 목록에 있는 것이라고 하더라도, 독립된 글자로 쓰이지 않는 것이면서 부수도 아닌 것은 찾기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것은 제보해주시면 빈도를 점검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돌고래가 충청남도 대전군 기성면 매노리에서 씀 ☞ 덧글
사람 인증
암호

목록으로